고물가 시대에 근로소득만으로는 먹고살기가 힘들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요즘입니다. 저희 집은 특히 중고생들이 있다 보니 교육비가 최고점을 찍고 있고 식비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노후준비도 해야 하는데 근로소득만으로는 점점 힘들어지고 부수입 만들기에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달러박스를 이용한 달러 환테크 방법을 안내하려고 합니다.
달러 환테크는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원달러 환율이 낮을때 사서 높을 때 팔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지만 환율은 예측할 수 없는 영역이기에 환테크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더구나 요즘은 달러환율이 높다 보니 쉽사리 투자하기가 망설여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럴 때 이용하기 좋은 카카오뱅크의 달러박스 소개합니다.
카카오뱅크 달러박스를 이용한 달러 환테크
카카오뱅크의 달러박스는 환율이 5분단위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달러의 급등이 있을 때 달러박스에 환율이 반영이 됐는지 확인해 보고 안되어있으면 바로 매수했다가 환율이 반영이 되면 바로 매도하는 방법입니다.
인베스팅환율이 1,395.76으로 급등을 했습니다. 급등을 확인하고 달러박스에 들어가 보니 아직 급등한 환율이 반영되지 않은 1,394.93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업데이트 시간이 임박한 경우 바로 매수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환율 업데이트시간이되서 급등한 환율이 반영되면 매도합니다.
이렇게 거래할경우 큰 수익을 얻기는 힘들지만 고환율시기에 안전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 달러박스를 이용해 거래한 내역입니다.
1,391.85에 $2500매수해 1,394.15에 $2500 매도하였습니다.
이로서 얻은 수익은 5,750원입니다.
수익이 작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잃지 않고 안전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이라 만족합니다.
카카오뱅크 달러박스의 경우 한도는 $5000입니다. 보유한도는 $10,000입니다.
저는 한번에 거래하기보다는 두 번에 나누어서 사고팔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환율이 1400원을 넘나들면서는 시차환전 이외에는 달러환투자에 위험성이 있다고 느껴집니다. 언제 갑자기 환율이 하락할지 모를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꾸준히 달러박스를 이용한 시차환전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11월 동안 달러박스만을 이용해 얻은 수익입니다. 수익금은 96,142원입니다.
투자금은 350만원으로 $2500에 해당하는 돈으로 하루 2번 사고팔고 하고 있습니다.
부수입을 위해 다양한 n잡들을 하고 있지만 적은 비용으로 시도해 보기엔 어렵지 않고 위험성이 적은 카카오뱅크를 이용한 달러환테크가 어떨까 싶습니다.
전 일하면서 한켠에 인베스팅을 항상 켜놓고 있지만 급등급락 알림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쏠쏠한 수익을 주던 공모주투자로 손실로 돌아선 이후 다시 참여하지 못하고 있어 부수입이 아쉽던 차에 달러 환테크로 조금이나마 메꿀 수 있어 뿌듯합니다.
환테크가 처음이신분은 카카오뱅크 달러박스의 시스템을 잘 이용해 보시면 어렵지 않고 위험성적게 달러환테크에 성공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경제 > 부수입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상향하는 환테크 수익 (5) | 2024.11.26 |
---|